본문 바로가기

보안소식/컨퍼런스 후기

V스쿨 13기 후기

아침에 일어나서..

씻고 부모님 차에 타서 김밥을 먹고 조금 자다가 10시쯤에 안랩 본사에 도착하였다.





아무래도 후문쪽인것 같아보인다..ㅋㅋ




브이스쿨 카페에 쓰여져있던 장소가 아닌 것 같아, 계단을 내려가 정문쪽으로 들어갔다.

처음에 어리버리하게 있다가, 곧 LeaveRet 팀원 한 분을 만나서 그 옆에 앉아서 얘기를 나눴다.




그리고 자리를 잡은 나는 Dry8r3ad 한테 카톡을 계속 보내고... 또 전화를 걸었다 =_=.



하지만 받지않는 리더;;



곧 런치킨 팀장형과 KSIA 부팀장형이 왔고, 다가가서 인사를 했다.





그렇게 사람들이 들어오고 첫 강연이 시작되었다.








첫번째 강연은 디지털 뮤직 전문가..? 분이 강연을 해주셨다.

디지털 음원이 어떻게 배급이 되고 또한 어떤 회사들이 있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많은 것을 알게되었다.





그리고 두번째 강연은 온라인 게임 들여다보기 파트였는데, 강연을 들으면서 서든어택이나 카트라이더 등등 여러가지 생각이 많이 들었다 =_=;


뭐.. 지금은 접은 게임이지만 말이다.ㅜㅜ






다음은 안랩 연구원분들이랑 우리 7조와 소그룹 토크를 진행하였다.




하지만 다들 처음보는 분들이라 많이 어색했던 듯 싶었다...




좀 아쉬운게 있었더라면 궁금한 점에 대해서 직설적인 답변은 못 받았다.. ㅋㅋ? 

대충.. 그거 말고는 생각이 별로 안난다.^^;





그리고 소그룹 토크가 끝나고 점심식사를 하는데 내가 좋아하는 돈까스가 나왔다^ㅡ^!!!






맛있게 돈까스를 먹고 있던 찰나에 남준이를 보았다. ㅋㅋㅋㅋㅋㅋ





진짜 키크다.. 나쁜넘..






밥을 다 먹은 후에 우리조는 사내투어를 시작했다.


맨 처음에는 이런저런 곳을 둘러보면서 안랩사워분들이 쉬시는 곳도 한번 둘러보고

보안관제실도 한번 구경하였다. (역시 안랩답게 보안이 ㄷㄷ하다.)



그리고 다음에 서버실을 지나가면서 대충 구경하고, A-FIRST 분들이 근무하시는 포렌식룸을 살펴보았다.

실제로 포렌식 장비들을 보니 신기했다.ㅎㅎ





포렌식룸을 나오고 1층으로 내려가려고 엘레베이터를 타려는 찰나 안티 바이러스 연구실이 있는 것을 본 나는

잽싸게 사진을 찍었다 흘흘흘..







폰이라 그런지 화질이 망하긴 망했다..ㅜㅜ






하여튼 1층으로 간 7조일행은 안랩사원분들이 자유롭게 보안쪽에 관한 토크를 나누며 쉬시는 모습을 보았다.

사내에 커피숍도 있다는 것에 한번 더 신기했다.







흔한 안랩의 휴식공간.jpg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내투어 막바지쯤에 네트워크 서버 장비들과 前 안철수연구소 대표이사 안철수님이랑 現 대표이사이신 김홍선님이 받아오신 여러가지 상장들을 보며 뭔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ㅋㅋㅋㅋ





그리고 3번째 강연으로 넘어와서 SNS 을 주제로 한 강연읃 들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카카오톡이나 네이트온과 같은 메신저도 SNS 라는 말에 저도 동감하며 강연을 들었습니다..ㅋㅋㅋ




그리고 4번째 강연으로는 안랩 연구원분과 진행자분이 토크쇼 형태로 진행하시는 영화 다이하드 4.0 속 보안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습니다. 다이하드 4.0 에서 일어나는 사고가 현실로도 이어질 수 있다라는 사실에 이미 알고있지만서도, 더 경각심을 느끼게 해준 강연이였습니다...^^




그리고 다시 쉬는 시간을 가지고, 너무 졸린 탓에 잠을 좀 잤습니다 =_=;; (쉬는 시간동안..)




그리고 마지막 강연을 들었습니다.

류정은님의 사이버 범죄와 법률에 대한 여러 지식을 알수 있어서 좋았었습니다.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설문지를 작성하고 간단히 수료증을 받았습니다.^ㅡ^



집으로 가기전 KSIA 연합원분들과 저랑 Dry8r3ad 랑 같이 사진을 찍고 헤어졌습니다. ㅎ









이상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ㅡ^

'보안소식 > 컨퍼런스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degate Junior [2013] 후기  (0) 2013.04.05
CodeEngn 7th 후기  (0) 2012.12.08
Ahnlab ISF 후기  (0) 2012.12.08
Ahnlab Security Wave 2012 후기  (0) 2012.09.22
KSIA 강연회 후기  (5) 2012.09.22